본문 바로가기

오로지 내 생각, 내 느낌

CGV 아이맥스, 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 메가박스 돌비시네마 비교 (아바타 물의길 무려 세번이나 봄, 영화관 3d 비교, 영화관 3d 가격 비교, 3d 안경 비교, 명당 예매 팁)


반응형

※ 여러 정보들이 담겨있는 글인데 뒤죽박죽입니다. 죄송합니다.

 

아바타2를 너무 재밌게봐서 어쩌다 각 영화관마다 대표하는 3d 상영관을 모두 경험하게되었다.

참고로 아바타2의 스토리가 어메이징하게 재밌다기보다 cg가 장난아니라서 그거 보는거만으로도 3시간이 훅 지나간다.

아바타2를 2d로 봤으면 더 값싼 티켓값임에도 불구하고 돈 아까울뻔

아바타는 제발 영화관에서 3d 이상으로 보세요!!

 

★CGV 아이맥스

우선 용아맥(용산 아이맥스)으로 보진 못했다. 거기 예매는 거의 불가능

하루종일 어플만 바라봐야할듯

무튼, 아쉽지만 왕십리 cgv 아이맥스로 관람하였다.

자리는 F21, 저기 보라색으로 색칠한 부분

이정도면 그래도 가운데 선방한거 아닌가 (사실 이 자리 잡는것도 힘들었어여....)

 

cgv 아이맥스의 장점은 시야가 꽉찬다. 영화관에서 보다보면 앞사람 뒤통수도 보이고 스크린에 집중 하기 힘든 요소들이 있는데 그 부분을 완전히 해결해준다. 옆사람 앞사람 뭐하고있는지 안 보임

그리고 입체감이 제일 좋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수도

입체감이 제일 좋다는 말은 조금 이질감있게, 티나게? 입체감있다고해야하나

3d를 처음 경험하시는 분들은 아이맥스로 시작해도 좋을거같다. 처음 경험하는 3d라 기대감이 높고 상상한 만큼 충족시켜주는 상영관이다.

 

cgv 아이맥스의 단점은 색감이 뚜렷하지않다. 처음엔 내 눈이 뿌연줄

크게 막 심하진 않지만 세곳에서 본 결과 아바타에서 보여주는 색상을 제일 못 담았다. 색감만으로 따지자면 2d가 나을듯

여담이지만 아바타보면서 멧카이나족이랑 제이크설리 가족이랑 색상이 다르다는걸 뒤늦게 앎 (혹은 본인이 둔한걸지도)

그리고 장점이자 단점인 시야가 꽉 차는 압도적인 스크린때문에 보다보면 가장자리 부분이 두겹으로 겹치는 현상이 가끔 발생한다. 그래서 눈의 피로도가 급 쌓일 수 있을것같다.

3d 안경 이야기는 아래에 좀 더 자세히 작성하겠다.

 

 

★ 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

잠실 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 G 아닙니당!

건대 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에서 관람했으며 좌석은 F12 F13, 앞에 통로라서 다리가 편하다.

사실 기대 1도 안한 상영관(미안)

다른 영화관에 비해서 입소문이 약해서 덕분에 예매도 힘들지않았다.

아바타2 두번째 관람을 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에서 보았는데 결론은 만족스러웠다.

아이맥스보다 색감이 훨씬 뚜렷하고 입체감도 보다 이질감이 적어서 부드럽게 잘 표현된다.

가격도 제일 합리적! 

 

여기서 잠깐! 영화관 3d 가격 비교 (2023.1월 기준, 영화값 그만 올라가자 젭알)

cgv 아이맥스 평일 조조→18,000원 / 평일→21,000~23,000원 / 주말 조조→18,000원 / 주말→24,000~25,000원

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 평일 조조→12,000원 / 평일→16,000원 / 주말 조조→13,000원 / 주말→17,000원

메가박스 돌비시네마 평일 조조→19,000원 / 평일→23,000원 / 주말 조조→20,000원 / 주말→24,000원

 

아주 머나먼 옛날 영화값과 비교하면 전체적으로 겁나 비싸졌지만 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가 제일 저렴하다.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3d 상영관이다. 오히려 개인적으로 아이맥스보다 슈퍼플렉스가 더 만족스러웠다.

아쉬웠던 점은 아이맥스의 꽉 찬 스크린을 보고와서인지 스크린이 작다 느껴졌지만 보는데 지장은 없었다.

중요한건 이게 아니라 안경이 불편했다...... 얼굴 자국도 제일 심하게 남고

이 3d 안경 이야기는 메가박스 돌비시네마를 얘기하면서 본격적으로 풀겠다.

 

메가박스 돌비시네마

아 정말 어렵게 구한 취소표 좌석입니다.

이 자리 취소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아마 아실분은 아실거다. 세 영화관 중 돌비시네마 얘가 탑 오브 탑

아이맥스와 가격이 비등하다면 단연코 돌비시네마 추천

색감 입체감 모두 만족시키며 특히 아바타 영화에 제일 최적화 되어있는 상영관이다.

그리고 사운드가 장난아니다. 돌비시네마 상영관에서 영화 시작 전에 돌비시네마가 무엇인지 소개하는 영상을 틀어주는데 그거 꼭 보세요.

직접 체험으로 어떤것인지 정확하게 느끼게해주는 영상인데 스포(?)가 될 수 있으니 감상평만 말하자면 되게 인상깊었다.

아 그리고 이 상영관은 간접 4d경험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운드에 따라 의자와 바닥의 진동이 느껴진다. 리얼하게

아바타같이 긴 영화를 4d로 보면 의자가 계속 흔들려서 허리아프다는데 그런 점이 불편하다면 허리 안아프게 가볍게 경험할 수 있는 돌비시네마 추천

그리고 3d 안경중에서 제일 편하다.

이게 메가박스 돌비시네마 3d 안경

이건 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 3d 안경 (엄마 미안, 막 찍었는데 블로그에 올려야했어ㅜㅜ)

이게 cgv 아이맥스 3d 안경

각양각색 안경들

크기는 아이맥스 3d 안경이 제일 크고 귀에 걸치는 부분은 이렇게 생겼다.

아이맥스 3d 안경의 문제는 사람 머리 모양과 얼굴형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귀에 걸쳐지는 부분이 시간이 지날수록 불편한정도가 아니라 아팠다. 그래서 나중에는 머리를 감싸듯이 안경을 썼다. 안경 다리 부분이 사진에서 보다시피 약간 둥그렇게 되어있어서 굳이 귀에 안 걸쳐도 머리띠 두르듯 걸칠 수 있다.

아, 롯데시네마 3d 안경에 비하면 뭐 아이맥스 안경은 불편한것도 아니쥬

탑 오브 탑 불편

롯데시네마 3d 안경은 제일 안경스러운 안경이지만 무거워서 상영 시간이 긴 영화를 이 안경을 끼고 보면 코에 자국 100% 남는다. 썸 타시는 분들, 여성분들은 이 부분이 신경쓰인다면 이 상영관은 피하세요

그리고 코로나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보는데 렌즈에 김이 서린다..........최악

울 엄마처럼 얼굴에 완전히 밀착해서 보면 김 안 서리는 듯? 엄마는 그런 불편함은 못 느끼셨지만 코에 안경자국을 아주 진하게 남겼다.

그리고 뿔테안경쓰시는 분들은 롯데시네마 3d 안경 정말 불편할거다. 리얼 안경 위에 안경이다. 롯데시네마에서 관람하신다면 렌즈끼고 보는걸 고려해야할듯

사진에서 보았을 때 제일 불편해보이는 돌비시네마 3d 안경, 개인적으로 제일 편했다.

고개를 숙였을 때 안경이 훅 떨어졌지만 그래도 영화보면서 고개 숙이는 경우는 많지 않고 안경자국도 안나며 옆에 두껍게 막혀있는 부분은 옆사람이 안보여 오로지 스크린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거같아 더 좋았다.

 

굳이  돌비시네마의 아쉬운 점을 꼽자면 가끔 화면이 빨간줄?처럼 두겹으로 겹쳐지는 현상이 나타날때가 있었는데 (나만 그럴수도) 정말 뚜렷하게 화면이 표현되다가 빨간줄이 나오면 조금 당황스러웠던? 근데 뭐 이거는 그리 신경 쓰이진 않았다.

기승전돌비시네마구먼 결론은ㅋㅋㅋ

 

요약해보면

입체감: cgv 아이맥스>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메가박스 돌비시네마

색상, 디테일 표현: 메가박스 돌비시네마≫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cgv 아이맥스

사운드: 메가박스 돌비시네마≫cgv 아이맥스≥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

안경 편안함: 메가박스 돌비시네마≫cgv 아이맥스>롯데시네마 슈퍼플렉스

 

결론: 사람들 용아맥 갈때 나는 돌비시네마 가야지 얏호

 

 

★명당 예매 팁

명당자리 소개가 아닌 명당 예매 팁입니다.

거창하게 명당 예매 팁이라고 적어놨지만 사실 허접합니다. 낚시 죄송

제일 클래식한 방법, 누구보다 빠르게 예매해라

이 방법 추천하면 여기저기서 욕 먹을 듯. 누가 이걸 모르냐구여....

당연한 방법이므로 넘어가고

두 번째 방법은 조조 영화 노리기

왜냐, 조조 영화가 취소표가 잘 나옵니다. 다들 한 마음이거든요. 일찍 일어나기 힘들다는것을

아쉬운 점은 이 명당 자리들이 한자리씩 나온다는 점. 그래서 혼자 영화 보거나 혹은 둘이서 볼거지만 굳이 자리가 붙어있지않아도 난 괜찮다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자, 이 취소 자리들은 영화 시간이 가까워질수록 잘 나옵니다. 조조영화 전날 밤부터 어플에 자주 들어가서 확인하기

만약 그때까지도 자리가 없어도 아쉬워하지마세요. 조조영화를 보는 시간에 맞춰서 우선 일찍 일어납니다. 일어나자마자 어플을 켜서 자리를 확인하세요. 높은 확률로 명당 자리(흔히 말하는 가운데)가 한 자리 정도는 있습니다. 그때 예매해서 준비하고 나가도 늦지 않습니다.

이렇게 적고보니 욕 먹을거같지만ㅜㅜ 혼자 영화를 볼 경우 확률이 높아지고 상영 시작 시간이 무난한 시간대보다 조조 시간이 취소표가 나올 확률이 높으며 시간이 임박할수록 더 잘 나오니 몸은 힘들지만 도전해보시길!

 

다른 팁으로 피해야 할 자리도 알려드립니다.

영화관 시간대에 따라 영화관 분위기가 다르겠지만 오랜 상영 시간에 다리 편하자고 이 자리를 선택했지만 후회했습니다.

핑크색으로 선 그어놓은 곳이 통로부분인데 사람들이 오지게 왔다갔다해서 영화에 집중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야를 계속 가려요

그게 크게 신경 안 쓰이시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누가 움직이거나 왔다갔다 하는게 영화에 집중하기 방해된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앞에 통로로 된 좌석들은 피해주세요

 

영화 아바타2를 기준으로 작성한 영화관 비교지만 앞으로 영화관에서 꼭 봐야하는 영화들이 나올때마다 이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거같다.

이러다 돌비시네마 경쟁률만 높아지는건 아닐런지 크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