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로지 내 생각, 내 느낌

중고나라 아니죠, 이제는 당근마켓! 당근마켓 판매 잘 하는 방법 및 사용 후기


반응형

오늘도 평화로운 중고나라

'중고나라' 거래는 안 해봤어도 들어는 봤을 것이다.

유명한 만큼 사기도 많고 신뢰도가 조금 떨어진다.

안.전.거.래.를 통해서 이뤄진다해도 사기가 있다더라

또한 판매하기 위해 글을 올리면서 내 신상이 공개되는 것도 조금 찝찝하기도 하고(공개 안 해도 되지만 서로의 신뢰를 위해서)

 

 

이래저래 불편하고 귀찮아서 할 생각도 없었는데 아주 좋은 어플을 발견했다.

그 이름하여 '당근마켓'

 

 

 

 

 

사용법을 알려드리겠다.

매우 심플

 

 

당근마켓 어플을 다운받고

접속 후 인증을 거친 후

물건을 사거나 판매하면 끝

매우 쉽죠?

 

 

 

 

구매하시는 방법은 더 간단하다.

원하는 물건의 판매자에게 채팅으로 거래하기를 클릭 후 문의와 직거래 날짜 및 시간을 정하시면 된다.

 

 

판매하기 위해 글 올리는 방법도 간단하다.

 

 

 

 

 

 

어플 접속 후 체크로 표시한 글쓰기 클릭 후

중고거래 클릭

사진 및 글 제목, 카테고리 선택 및 가격과 상품의 설명을 기입하시면 된다.

 

 

판매왕은 아니지만 어플을 이용하면서 얻은 판매 잘하는 소소한 팁을 알려드리겠다.

 

  • 본인의 닉네임 뿐만 아니라 사진까지 올려주시면 더 좋습니다. 얼굴 아니어도 됩니다.
  • 의류보단 물건이 판매가 더 잘 됩니다.
  • 가격입력 전 비슷한 물건의 가격대를 확인 후 맞춰 입력 해 주세요.
  • 여러 각도로 자세히 사진을 찍으시고 훼손된 곳이 있다면 꼭 사진 및 내용에 기입 해 주세요. 신뢰도를 잃지 마세요.
  • 상태가 좋지 못한 물건은 올리지 않는 것을 권해드리며 올리신다면 가격을 많이 낮춰주세요.
  • 글을 올린 후 문의가 들어오지 않아 초조하시더라도 가격 인하하지 마세요. 필요하신 분은 분명히 나타나며 가격이 좀 있다 하더라도 구매하십니다.
  • 만약 하트 조차 받지 못 하셨다면 그때는 가격을 인하하셔야 됩니다.
  • 가격 제안 불가인데도 채팅으로 가격 조정을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매몰차게 거절하지 마시고 가격을 조율 해 주세요.
  • 거래 일자와 시간이 맞지않아 거래가 성사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본인에 맞춰 정하기 보단 서로 배려해서 정해 주세요. 거래 성사 뿐만 아니라 좋은 평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시간 약속은 신뢰도에서 제일 중요합니다. 꼭 지켜주시길 바라며 늦으신다면 미리 연락 드려야 됩니다.
  • 거래 후 후기를 작성 해 주세요. 상대방도 나에 대한 후기를 작성 해 줄 확률이 높고 서로 윈윈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기는 솔직하게!

 

이 정도?

위에서 신뢰도, 평가를 언급 하였는데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모르는 사람과 물건을 거래하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점은 서로에 대한 신뢰

처음 본 사람의 무엇을 보고 신뢰할 수 있는가는 이 어플의 매너온도와 재거래희망률, 받은 매너 평가, 받은 거래 후기를 통해 알 수 있다.

 

지금까지 어떻게 거래 해 왔는지 프로필을 보고 짐작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야 한다.

판매를 많이 할 수록 매너온도가 높을수록 후기가 많을수록 묻고 따지지 않고 쉽게 거래를 성사 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지수가 높으신 분들은 다 이유가 있다.

시간 약속 철저히 지키시고 상품 설명이 매우 자세하며 거품 가격을 제시하지 않는다.

 

이 지수는 높이기 힘드므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만약 좋은 평가를 받지 못 한다면 매너온도도 내려갈 수 있고 재거래희망률도 떨어진다.

개인 보호(?)를 위해 후기에 안 좋은 평가는 보이지 않는 것 같다.

본인은 아직까지는 안 좋은 평가를 받아 본 적 없다. 앞으로도 안 받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여기서 잠깐!

그렇다면 매너온도가 낮은 첫 사용자(판매자)는 불리한 것 아닌가 생각 할 수 있다.

그렇지 않다.

첫 온도는 36.5℃에서 시작하는데 처음 가입하면서 주고하고 있는 동네로 인증을 하므로 조금의 신뢰도가 생긴다.

물론 직장이 있는 곳으로 인증할 수 있다. 집이든 회사든 어쨋든 자주 이용하는 지역이라는 점이 포인트

또 하나, 첫 물건을 잘 올리면 된다.

이 말은 누가봐도 팔릴 것 같은 물건, 상태가 좋은 물건, 가격이 정말 괜찮은 물건이면 잘 팔릴 확률이 높다.

마지막으로 무료나눔

이건 올리기엔 좀 그런 물건이지만 버리기엔 아깝다하는 물건이라면 무료나눔으로 좋은 평가와 신뢰도를 올리자

첫 거래라면 무료나눔을 통해 거래를 시작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 중 하나이다.

아마 바로 연락 올 것이다.

 

또 하나의 팁을 알려드리자면

되도록이면 택배거래는 피하자

간혹 먼 지역 혹은 시간이 안 맞아 택배를 원하시는 분이 계신데

알맞은 택배상자를 찾아 훼손되지않게 포장을 하고 꽤 나가는 택배비용을 지불하여 거래하기에는 이 어플의 장점이 많이 사라지는 거래방법이다.

택배비를 지불 해 주시겠다고 하지만 조금 번거롭고 귀차니즘을 발생시키는 방법이므로 비추천합니다.

 

쉽게 글을 올릴 수 있고 내가 아는 익숙 한 동네에서 직거래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안 쓰는 물건을 팔아 돈 벌기까지!

아주 유용한 어플이다.

하지만 이 또한 아무리 철저히 관리를 해도 사기 치려고 맘 먹은 사람에게 당할 수 있다는 점

자나깨나 사기조심!!

 

비싸고 좋은 물건만 거래하는 건 아니다.

지금 당신이 구매하고 어딘가 뒹굴고 있는 그 물건

한 두번 사용 후 쳐다도 보지 않는 그 물건

버리기엔 아깝지만 사용하자니 손이 잘 가지 않는 그 물건

 

그 물건들로 시작하시면 된다.

 

반응형